본문 바로가기

출사 기록/호남

목포 바닷가의 시민쉼터, 평화광장

목포는 정말 오랜만에 간 느낌이다.
물론, 신안이나 강진, 해남 쪽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꽃게무침 먹으러 들르긴 했어도,
오로지 식사목적뿐, 실제로 목포를 들러본 적은 없다.


이날도 사실 목포를 들른 목적은 오로지 꽃게무침이었다. ^^;;;


하지만, 저녁을 일찍 먹는 바람에,
혹시 어떤 곳이 있나 검색하다가 우연히 가봤던 곳이다.


원래 목포 평화광장은 목포시의 하당신도심의 바닷가에 만들어진 광장으로,
원래 이름은 미관광장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김대중이 노벨평화상을 받은 기념으로 이름을 평화광장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굳이 정치를 시민 쉼터까지 끌어들일 필요가 있나 싶긴하지만...)


매년 여름에 목포해양문화축제가 이곳에서 열린다고 하는데,
여튼, 이곳 명물은 바다위에 설치된 춤추는 분수이다.


하지만, 최근 절전이라는 정부시책 덕인지,
잠시 시험운영만 할 뿐, 분수의 춤솜씨는 볼 수 없었다.











==========================
|                 불펌 금지                 |
==========================